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
야외 활동이 자연스러운 계절을 맞아 한층 가뿐해진 발걸음을 이끌 공간을 엄선했다.
야마부키
MODERN DINING
야마부키는 유서 깊은 전통 일식과 유럽의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미식과 와인 그리고 사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재패니즈 레스토랑이다. 계절에 어울리게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여 특별한데, 해산물과 국물을 함께 맛보는 ‘지중해식 조개 스튜’와 조화로운 풍미의 ‘금태 구이와 당근 퓌레’를 시즌 메뉴로 제안 한다. 아울러 애피타이저, 메인 메뉴, 디저트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런치 스프링 세트를 마련해 캐주얼하게 즐길 수도 있다.
트웰브 남산
EUROPEAN LUXURY
1년 12개월 스페셜한 일상과 셀러브레이션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트웰브. 유러피언 감성에 오리엔탈 모티브를 접목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곳에서는 컨템퍼러리한 유럽의 카페 문화를 경험하게 해줄 샌드위치, 샐러드, 디저트, 웰니스 스무디 등을 만날 수 있다. 선물의 격을 높이고 특별한 순간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기프트 셀렉션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뜰리에 에르메스
CRITICAL REFLECTION
아뜰리에 에르메스는 프랑스 아티스트 콜렉티브 클레어 퐁텐Claire Fontaine의 개인전 〈아름다움은 레디메이드〉를 개최했다. 가장 논쟁적인 작가 중 하나인 클레어 퐁텐은 레디메이드 아티스트를 표방하면서 후기 자본주의 시대의 예술과 정치 상황을 비판적으로 성찰해왔다. 작가의 아시아 첫 개인전이기도 한 이번 전시에서는 대표작 10점을 소개하며 동시대의 시각 문화는 물론 긴급한 정치적 의제를 제안한다. 전시 기간은 6월 9일까지.
타데우스 로팍 서울
REALISTIC ARTWORK
아티스트 듀오 길버트와 조지의 개인전 〈뉴 노멀 유리트라〉가 타데우스 로팍 서울에 상륙했다. 런던 소재 길버트 조지 센터 개관 1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이번 전시는 인간의 삶을 주제로 한 작가의 연작 ‘뉴 노멀 픽처스’(2020)와 ‘더 유리트라 포스트카 드 픽처스’(2009)를 선보인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이 공유하는 경험을 담은 길버트와 조지의 작품은 모두에게 국경을 초월하는 유대감을 형성한다. 전시 기간은 5월 18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SUSTAINABLE NATURE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은 한국 1세대 조경가 정영선의 삶과 작업을 되짚는 전시 〈정영선: 이 땅에 숨 쉬는 모 든 것을 위하여〉를 선보인다. 전시는 60여 개 프로젝트에 대한 조경가의 아카이브가 공개되며 파스텔, 연필, 수채화 그림, 영상 등 각종 자료 5백여 점을 조망한다. 정영선의 작품 세계를 국가 주도의 공공 프로젝트와 민간 기업이 의뢰한 정원과 리조트 등 작업 주제와 성격에 따라 재구성해 한층 풍성하다. 전시 기간은 9월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AGIC OF DISNEY
〈인어공주〉, 〈알라딘〉 같은 클래식 명작부터 〈모아나〉, 〈겨울왕국〉 등 최신작까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디즈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콘서트 〈2024 디즈니 인 콘서트: Beyond the Magic〉이 돌아왔다. 대형 스크린에 펼쳐지는 디즈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과 함께 국내 최고 뮤지컬 배우들과 오케스트라의 완벽한 하모니가 조화를 이룬다. 아이들 손을 잡고 동심의 세계에 푹 빠져보면 어떨까. 공연 기간은 5월 4일부터 5일까지.
조선 팰리스
WELLNESS STAY
조선 팰리스가 호캉스를 통해 점점 더 생기 있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이들을 위해 프랑스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 시슬리와 함께하는 ‘어블룸 인 팰리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건조해진 모발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의 헤어 케어 세트를 증정한다. 시슬리는 식물 활성 성분의 포뮬러와 뛰어난 기술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해준다. 또한 룸 타입에 따라 커피와 쿠키, 핑거 푸드를 비롯해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이용까지 웰니스를 위한 섬세한 프로그램을 제안한다.